<UML CHAP 1,2>
앞으로 배울것들
1. IS-A and HAS-A/ The problem with IS-A and HAS-A
2. Use case formats/ Focusing on interaction/ A more formal use case
3. Anti patterns
4. CRC cards/ CRC cards help implement the SRP
5. Metrics
6. Sequence diagrams
7. State diagrams
8. Unit testing/ what a test case looks like
9. Coding standards and readable code/ Great software is more than just working code
10. Refactoring
UML as...1. Sketch, 2. Blueprint, 3. Programming language
difference between sketch and blueprint?
sketch(exploratory), blueprint(complete,definitive)
Agile이란, 애자일이란 : 문서작업 및 설계 집중하던 과거방식에서 프로그래밍에 집중하는 방식입니다
[출Waterfall은 말 그대로 폭포입니다. 이를 소프트웨어 개발에서는 폭포수 방법론이라고 말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의 생명주기는 분석-> 설계 -> 개발 -> 테스트 -> 종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고 해서 폭포수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폭포수 방법론의 문제점은 높은 곳에서 내려왔기 때문에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올라가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소프트웨어 공학자들이 폭포수 방법론에서 반복을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폭포수 방법론에서의 문제점은 이전 단계를 완벽하게 끝내고 다음 단계로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처] 애자일 Agile 프로그래밍방식, 애자일이란|작성자 단팥빙수
Waterfall은 말 그대로 폭포입니다. 이를 소프트웨어 개발에서는 폭포수 방법론이라고 말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의 생명주기는 분석-> 설계 -> 개발 -> 테스트 -> 종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고 해서 폭포수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폭포수 방법론의 문제점은 높은 곳에서 내려왔기 때문에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올라가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소프트웨어 공학자들이 폭포수 방법론에서 반복을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폭포수 방법론에서의 문제점은 이전 단계를 완벽하게 끝내고 다음 단계로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폭포수 모델을 대체하기 위해 극한 프로그래밍(eXtreme Programming)과 유사한 방법론을 개발하고, 이를 화성 탐사 프로젝트에서 사용하였다는 것입니다. 2)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영어: eXtreme Programming, XP)는 켄트 백 등이 제안한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이다. 비즈니스 상의 요구가 시시각각 변동이 심한 경우에 적합한 개발 방법이다. 1999년 켄트 백의 저서인 'Extreme Programming Explained - Embrace Change'에서 발표되었다.
이 방법은 애자일 개발 프로세스라 불리는 개발 방법 중의 대표적인 하나로 꼽히며, 약칭인 ‘XP’로 잘 알려져 있다.
Waterfall – activity
Requirements, analysis, design, coding and testing
Iterative – functionality
First iteration ¼ of the functionality
then waterfall it
Iterative project will have multiple releases
Each of which is broken into several iterations
What is legacy code?(낡은코드)
이해 잘 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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